클라우드링크 약관

웹사이트 사용되는 이용약관을 확인하세요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뱅크웨어글로벌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클라우드링크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상품 및 관련 부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및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제1항. 본 약관은 클라우드링크 온라인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제2항.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3. 제3항.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클라우드링크 사이트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제4항.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5. 제5항.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변경 적용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제6항.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제1항.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제2항.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과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4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제3항.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서비스이용약관, 상품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개인정보관리방안에 동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2. ”사이트”라 함은 클라우드링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www.cloudlink.co.kr)를 말합니다.
  3. 3. “아이디(ID)”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식별자를 의미하며 회원이 선정한 고유의 전자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4.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특수기호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아이디 별로 하나의 비밀번호만 설정, 이용 가능합니다.
  5. 5. “운영자”라 함은 클라우드링크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제1항.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서비스이용약관, 상품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개인정보관리방안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제2항.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사이트에 가입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이름, 아이디,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3. 제3항.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SMS 인증 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제1항.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호. 기술상 문제가 있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제2호.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제3호. 회원의 정보 및 정보 제공에 문제가 있는 경우
    4. 제4호.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제5호.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6. 제6호.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재판매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제7호.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제8호.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2. 제2항.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3. 제3항.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변경 및 보호)
  1. 제1항.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제2항.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고객센터 전화 또는 회사가 공지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3항. 회사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제4항.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제5항.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관리방안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관리방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제1항.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제2항.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변경)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1. 제1항.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2항.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제1항.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제1호.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2호.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제3호.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4호.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제5호.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제6호.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3항.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제4항.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회원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제1항.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서비스 이용 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 회사가 전 항에 정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제3항.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1. 제1호. 고객의 정보 제공, 서비스 이용 신청 및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2. 제2호. 회사가 정한 프로그램 이외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제3호.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4. 제4호.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재판매, 재임대하는 행위
    5. 제5호. 전산, 정보기기의 오작동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거나 보안상 위험이 있는 행위
    6. 제6호.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의 과다 트래픽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7. 제7호.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가 DDoS공격에 노출 또는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8. 제8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제9호. 범죄 행위, 공공질서에 반하는 경우
    10. 제10호. 기타 제16조에 정해진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4. 제4항.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제5항. 회사는 본 조 3항 관련 이용 정지 이후 7일 내에 그 사유가 개선되지 않으면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 자원은 삭제되며 30일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6. 제6항. 고객은 정지일까지 발생한 모든 사용료와 요금을 지급할 책임이 있다. 또한 삭제일 까지 발생한 클라우드 서비스 자원 유지 비용, 데이터 저장 요금 등 해당 요금에 대해서도 지급할 책임이 있다.
  7. 제7항.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회사의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8. 제8항. 제3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신의 지적재산권이 침해 받는 경우 해당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제1항.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 화면, SMS, 전자우편 등으로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제3항.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 관련정보 및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제공을 위한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거절 당시 이미 발송 중인 전자우편은 기술상의 이유로 발송이 중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배너광고 방해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제1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2항.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제3항.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관리방안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제4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사이트를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제5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제1호.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제2호.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3. 제3호.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6. 제6항.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제1항. 회원은 관계법령, 회사가 공시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제2항.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재판매 행위를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제3항.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적법한 방법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제4항.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제5항.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제1항.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2. 제2항. 회원이 전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이나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3항.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4항.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5항. 전 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제1항.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전항의 개별 통지와 함께 사이트 게시판 등에 해당 내용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관리방안이 적용됩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이용 계약 해지)
  1. 제1항. 회원은 언제든지 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신청을 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시점까지 각 상품 별 과금 방식에 따라 부과되었거나 발생한 요금에 대해서는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2. 제2항.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관리 계정에 등록된 하위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제1항.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제2항.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 공시된 상품이용약관에 따릅니다.
  3. 제3항.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제1항.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제2항.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3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4항.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에 대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 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5. 제5항.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제6항. 이용자가 본인의 휴대폰 정보 및 1회성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혹은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1. 제1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상호 성실히 협조합니다.
  2. 제2항. 전 항에 의해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주소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부칙
  1. 1. (시행일)본 약관은 2016년 04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2. 2.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4일부터 1차 개정 시행합니다.